기사상세페이지

여수시, ‘겨울방학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’ 수강생 모집

기사입력 2024.01.08 10:41

SNS 공유하기

fa tw gp
  • ba
  • ka ks url
    꿈을 키우는․청솔글누리․화양열린․여문늘벗․국동 작은도서관…15개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
    지난해 ‘사고력 업! 논술 겨울방학 프로그램’에 참여한 1~3학년 초등학생

     

    [JSNREPORT] 여수시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관내 공립 작은도서관 5곳에서 운영하는 ‘겨울방학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’ 수강생을 모집한다.

    ‘겨울방학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’은 오는 15일부터 2월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·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5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.

    초등학생 대상은 ▲전통, 전래, 세계놀이 ▲그림책과 함께하는 스토리 블록만들기 ▲즐거운 세계문화여행 ▲코딩으로 친환경 도시 설계하기 ▲칼림바야 놀자(초급) ▲칼림바야 놀자(앙상블) ▲움직이는 그림책 큐브 ▲북 북 놀이터 ▲주머니 속 경제 이야기 ▲흥미유발 사고력 게임 ▲자신만만 초등 글쓰기 ▲그림책과 함께하는 요리 수업 ▲창의지필 퍼즐 수학 등 13개 프로그램이다.

    또한, 중학생 대상으로는 인생을 바꿔 줄 청소년 인문학을 주제로 독서토론과 글쓰기 등 2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.

   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나, 재료비 일부는 부담해야 한다.

    신청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(yslib.yeosu.go.kr)를 통하거나 해당 도서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.

    해당 도서관은 ▲꿈을키우는▲청솔글누리 ▲화양열린 ▲여문늘벗 ▲국동 등이다.

    시 관계자는 “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학생들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사고력, 창의력을 배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    한편, 지난해 겨울방학에는 관내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6개 독서문화프로그램에 432명이 참여했다.
    backward top home